본문 바로가기
포토이야기/낚시이야기

초봄 산란철 수로낚시에 붕어 마릿수 조황.

by Fisherman Park 2021. 3. 13.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Fisherman Park입니다.

 

2021년 첫 물낚시 출조를

안방처럼 드나드는 대부도 수로권으로

아버지, 어머니와 함께

출조를 다녀왔습니다.

지금부터 낚시 이야기 시작합니다.

2021년 첫 물낚시

 

" 붕어 "

잉어과에 속하는 민물고기로

우리나라 전역과 세계적으로

널리 분포한다고 합니다.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가장

강한 물고기로 손쉽게 잡을 수

있는 곳에 많이 분포하여 기호

식품이며, 중요한 담수어 자원이다.

[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 초봄 산란철 수로 낚시 "

 

인천에서 접근성이 가장 좋은

경기도 안산 대부동에 위치한 대부도는

민물낚시 및 바다낚시를 즐기는

낚시인이라면 모르는분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저희 가족도 안방 처럼 드나드는 곳인

대부도 수로권으로 민물낚시를

다녀왔습니다.

 

 

오늘 낚시를 할 포인트는 5~6M

폭의 작은 수로입니다.

저는 처음 시작을 3.2칸 1대로 

시작합니다.

수로의 수심은 1~1.5M로

낚시하기에는

아주 좋은 수심입니다.

물색이 아주 좋았습니다.

낚시1대로 시작

 

아버지께서 안으신 포인트!

이곳은 제가 앉은 곳보다는

수로 폭이 좀 좁고, 수심도

1M 내외의 자리입니다.

아버지께서는 낚시대 3대로

시작합니다.

오늘의 미끼는 지렁이!

초봄에 지렁이 만한 미끼가 없죠!

아버지께서 앉으신 포인트

 

어머니께서 앉으신 포인트!

몇 대를 펴시려고 하시는지요?

일단 4대를 펼치시고,

1대를 더 펼치려고 하시네요!ㅎㅎ

부모님의 낚시 사랑과 열정은

누구도 못 말립니다.

어머니께서도 미끼는 지렁이 미끼!

어머니가 앉으신 포인트

 

낚싯대를 많이 펼치셔서 그런지

어머니께서 가장 먼저 이쁜 6치 정도의

붕어를 잡아 올리셨습니다.

6치 붕어를 잡으신 어머니

 

아버지께서도 7치 정도의

이쁜 붕어를 잡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역시 초봄에 지렁이 미끼가 

최고인 듯합니다.

7치 붕어를 잡으신 아버지

 

준수한 씨알의 붕어를 낚으신

어머니~축하드립니다.

역시 낚시는 부모님을

따라갈 수가 없네요!

8치의 멋진 붕어를 잡으신 어머니

 

낚싯대를 많이 펼치셔서 잡으신 건가?

생각이 들어 2대 정도 더 펼쳐봅니다.

총 3대의 낚싯대로 확장~

이제 나오겠지!

망을 너무 빨리 담가놓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총 3대로 확장

 

아버지께서 또다시 이쁜 붕어를

낚아 올리셨네요!

ㅎㅎ 그나저나 얼굴에 너무

선크림을 많이 바르셨어요!

아버지 피부는 소중하니까~

지키셔야죠!

이쁜붕어 한수 더 잡으신 아버지

 

계속해서 부모님께서는

잘 잡으시는데...

오후 들어서 날까지 흐려지네요!

어머니께서는 안 좋아지는 상황에서도

계속해서 붕어를 잡으시네요!

6치 붕어를 또 잡으신 어머니

 

낚시는 포인트가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는 것 같네요!

같은 수로 내에서 낚시를

하는데 유독 부모님만

잡아 올리시는 것 보면...

낚시는 실력보다 포인트가 중요하다고

계속해서 자기 위안을 합니다.

오늘의 총조과는 23마리!

오후 늦게 아버지께서 잡으신 붕어는

월척에 근접하네요!

초반에 열심히 사진을 찍었더니

후반부에는 낚시에 집중해보려고

사진을 남기지 못했네요!

잡은 붕어들은 다시 집으로 돌려보내고,

오늘의 출조를 마무리합니다.

초봄 산란철 붕어조황

 

초봄 산란철 특수를 보려고

부모님을 따라서 첫 물낚시 출조를

다녀왔지만 어김없이 꽝이네요!

이렇게 고기가 많이 나왔는데 말이죠!

좀 더 낚시에 대해 공부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제 스타일만 고집해서 그런지...

아무튼 참패를 하고 말았네요!

오늘은 초봄 산란철 수로 낚시에

마릿수 붕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물낚시 시즌이

시작되었으니 앞으로 출조를

더욱더 자주 나가봐야겠습니다.

이웃분들도 산란철 붕어낚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다음엔 어디로 낚시를 떠나볼까?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