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이야기/요리이야기

아이들을 위한 토마토 새우,버섯 스파게티 레시피

by Fisherman Park 2019. 8. 19.
반응형
SMALL

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토마토 새우,버섯 스파게티를 만들었습니다.

시중에 파는 소스를 활용하면 쉽겠지만 집에 있는 천연 재료로 소스도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서~

 

 

먼저 재료부터 준비 주재료로

양파1개, 방울토마토 반팩, 버섯 , 스파케티면2인분, 그리고 새우!

스파게티 재료


 

 

새우는 냉동 칵테일 새우 8마리 준비했습니다.

 

칵테일 새우

 

 

 

​양파1개를 다져서 준비합니다. 

다진양파




​방울토마토도 반을 갈라서 준비하고요~

방울토마토




​버섯은 잘 씻어서 먹기좋게 썰어주고요!

냉동새우도 해동해서 요리 준비끝!

 

재료준비




​궁중 후라이팬에 오일을 두루고 잘게썰어놓은 양파를 볶습니다.

 




​방울토마토 역시 팬에 기름을 넣고 볶아줍니다.

 

 




​양파에 간장2T, 설탕1T 스푼 넣고 카라멜화

될때까지 볶아줍니다.(T는 티스푼 입니다.)




​방울토마토는 볶아주다가 소금 1T, 설탕 2T,

간장2T, 물200ml 넣어서 끓여줍니다.

 




​양파가 어느정도 볶아졌습니다. 

 




​방울토마토도 10여분 끊여주면 토마토

소스가 만들어지기 시작합니다.

 




​먹기좋은 식감을 위해 토마토껍질은

채에 거르고 소스만 사용하겠습니다.




​양파볶은 궁중팬에 소스와 준비한 재료를 넣어 다시 끊여줍니다.




​이제 스파게티면을 삶기 위해 물을 끓이겠습니다.

소금 2T 스픈 넣어주고 끓여줍니다.




​끓는물에 스파게티면을 넣고 좋아하는 식감에 맞춰 끊여줍니다.

저는 보통10여분 끊여서 건져냅니다.




​10여분 끓여준 면을 바구니에 견저 물기를 빼줍니다.

 

 

 

​물기를 뺀 면을 궁중팬에 넣고 면과

소스가 어우러지게 잘 비벼줍니다.

 

 

 

​스파게티에 곁들어 올릴 파슬리, 파마산치즈가루,

모짜렐라 치즈도 준비했습니다.

 




​그릇에 잘 담아서 모짜렐라 치즈를 올리고,

오븐 또는 전자렌지에 넣고 마지막 조리를 합니다.

 




​저는 전자렌지에 2분30초 정도 돌렸습니다.

파마산 치즈뿌려주고, 파슬리가루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아들과 딸이 맛있게 먹어주네요! 시중에서

먹어보지 못한 맛이라고 하면서

한그릇씩 뚝딱 해치우네요!

잘 먹어주니 요리한 보람이 있네요!

 

이제 치울일만 남았네요! 요리를 하고나면

설거지거리가 싼더미처럼 쌓이네요~

 

 

자~다음엔 어떤 요리를 해볼까요?

 

반응형
LIST